처음으로
사업안내
오시는길
고객중심의 사고와 실천을 통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!
복지관의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여,
전 직원이 고객중심의 사고와 실천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
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팀장 : 02-707-1971
팀원 : 02-707-1972, 070-4657-2001~5, 2099
프로그램명 | 이용대상 | 이용주기 | 내용 | 이용료 | 모집상황 |
---|---|---|---|---|---|
이동보조기구 대여 | 지역사회주민 | 연중 | 이동보조기구 대여로 지역주민의 편의 지원 | 무료 | 수시모집 |
장애이해교육 | 용산구 내 학교, 기업, 단체 등 | 연중 | 용산구 내 학교, 기업 등에서 장애에 대한 이해 및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는 기회 제공 | 무료 | 수시모집 |
장애인식개선 캠페인 | 지역사회주민 | 연중 | 지역사회장애인에 대한 인식과 장애발생 에방 중심으로 캠페인을 통한 인식개선을 도모 | 무료 | - |
시설 대관 | 지역주민 누구나 | 연중 | 지역주민에게 사전 예약을 통해 복지관 장소(강의실 등)을 대여 | 무료 | 수시모집 |
기관견학 | 장애인 및 지역주민 | 연중 | 지역사회에 장애인복지관을 알리고 복지관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이해시키기 위함 | 무료 | 수시모집 |
실습지도 | 사회복지 및 장애인재활상담 실습이 필요한 학생 | 방학중 | 예비 사회복지사 및 장애인재활상담사의 사회현장에서의 실무경험을 제공하여 전문인력으로 양성 | 100,000원 (식비별도) |
모집예정 |
도서관 관리 | 지역주민 | 연중 | 복지관 장애인 및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지역사회 내 가까운 곳에서 도서대여를 할 수 있도록 이용편의 지원 | 무료 | 수시모집 |
고객평가단 | 장애인 및 지역주민 | 연 4회 | 서비스 이용인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대한 논의 후 이용인의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고 유대감 형성 | 무료 | 모집완료 |
인권교육 | 장애인 | 연 1회 | 정기적인 장애인권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인권신장과 차별예방 | 무료 | 모집예정 |
이용인 만족도 조사 | 복지관 이용인, 재가복지 서비스 이용인 | 연중 | 이용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서비스의 효과성과 효율성을 입증하고 적절한 수정과 보완으로 이용자의 욕구에 부응하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연 1회 만족도 조사를 실시 | - | - |